‘학생에게 선생님을 돌려주자!’
‘학생에게 선생님을 돌려주자!’
  • 부여방송
  • 승인 2019.03.2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역량강화 연수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역량강화 연수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신임 윤학중 교육장은 선생님의 본연의 임무인 학생을 위한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 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동안 교사는 과다한 행정업무로 인해 학생과 함께하는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문제점이 대두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간제교사와 보조교사와 같은 업무부담 경감을 위한 계약직 교사들이 배치되었으나 전문성, 사명감 등의 부족으로 비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주요 업무는 ▲학교통합지원시스템 구축과 운영 ▲기간제 교원 인력풀 및 4대 보험 원천징수 ▲보건교사 미배치교에 대한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성관련 교육 ▲초등 단기수업지원을 위한 강사 운영 등 교사의 수업 운영과 관련성이 적은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교육과장 백명호)은 “선생님을 학생 곁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지원방안을 중・장기 계획으로 마련 중에 있으며 선생님 대상 의견 수렴회를 통해 선생님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학교지원센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선생님이 수업과 생활지도 등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 그리고 학부모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할 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